정밀검진여러분께

초음파검사

상담문의 | 1588-7562, 707-7709-6974


초음파검사

초음파는 인체에 해가 없는 검사로 태아, 생식기, 신생아에도 할 수 잇는 검사입니다.
따라서 복부, 골반부, 감상선, 유방, 사지 및 경부 혈관, 전립선, 고환, 산전 태아, 신생아 두뇌 등 광범위한 부위를 검사할 수 있습니다.
이중 복부초음파 시에는 금식이 필요하고, 골반 초음파, 전립선 초음파 시에는 방광을 채우는 조치를 해야 하며 그 밖의 부위의 검사는 특별한 준비가 필요치 않습니다. 초음파 영상 유도 하에서 조직 검사를 하면 검사의 정확성을 높일 수 있고 검사 직후 출혈 등의 합병증을 발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 초음파검사를 하는 장면

복부초음파

복부에 초음파를 쓴 후 장기의 영상을 나타내게 하여 병변 부위를 진단하는 검사로서
간, 담낭, 췌장, 신장 등 복부내 장기의 병변 부위를 관찰하고 진단합니다.

·검사질환
  간경변, 담낭 결석증, 담낭암, 췌장염, 췌장암, 수신증, 신장암, 난소종, 난소암, 자궁근종,
  자궁암, 복수, 대동맥류, 전립선비대 등 복부의 여러 질환을 알 수 있습니다.

유방초음파

유방초음파 검사는 검사의 방법이 매우 간편하고, 검사로 인한 방사피폭의 위험이 없으므로
모든 연령층의 여성에게 반복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더불어 최근에는 초음파 기기의 발달로 사용율이 점차 높아지고 있습니다.

갑상선초음파

초음파는 갑상선 모양, 크기, 결절의 성상을 관찰하는데 이용됩니다.
갑상선 초음파는 특히 가상선 결절이 있는 경우 결절의 내용물이 고형인지 낭종인지 판별이 가능하며, 치료 후 결절의 크기 변화를 추적 관찰하는데 유용합니다. 최근에는 이런 갑상선 질환이 빈번하게 발생하여 현재 우리나라 암 순위 5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갑상선의 기능은 일반적으로 혈액으로만 검사를 한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 초음파와 혈액 검사를 함께 병행하여야 합니다.

갑상선
갑성선이란?
갑상선은 내분비 기관 중 하나로, 갑상선 호르몬을 생산, 저장했다가 필요할 때마다 혈액으로 내보내는 일을 합니다. 분비되는 호르몬 양이 지나치게 많거나 적으면 기능 향진증이나 기능 저하증 등의 질환이 나타납니다.

골반초음파

산부인과의 정기적인 검진 시 시행합니다. 그 외 자궁의 근종, 자궁내막증 등 자궁의 질환, 또한 난소의 조양과 염증, 그외 생리가 불규칙할 경우, 빈혈이 심할 경우 원인을 찾기 위해 실시합니다.

오시는길  예약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