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각 분야별 의료진분들의 전문칼럼을 만나보세요

참튼튼병원 언론보도

반영구 눈썹 문신 시술, 충분한 상담 후 진행해야 등록일   2020-02-17

9회차_구로_정소희_눈썹문신_산업일보(200214).JPG
 

눈썹 숱이 없거나 진하지 않으면 하관 쪽으로 눈길이 집중되어 얼굴이 더 커 보이거나 세련된 이미지를 주기 어렵다. 또한 눈썹 모양에 따라 풍기는 이미지를 바꿀 수도 있어 많은 사람들이 눈썹에 공을 들인다.


그러나 매일 바쁜 아침 시간에 눈썹을 공들여 그리기가 어렵고 화장을 하지 않을 때와 차이가 많이 나서 고민이 될 수 있다. 이럴 때는 Cosmetic tattooing이라고도 불리는 반영구 눈썹 문신 시술을 고려할 수 있다.


구로 참튼튼병원 피부과 정소희 원장은 “반영구 화장 시술은 눈썹뿐만 아니라 아이라인, 입술, 헤어라인, 미인점 등 다양한 곳에 적용할 수 있다”라고 말하면서 “특히 탈모로 고민이 있다면 헤어라인 반영구 문신을 통해 자연스럽게 해결할 수도 있다”라고 조언했다.


하지만 이 자연스러움은 전문의가 어떻게 시술을 하는지에 따라 다르므로 피부과 의료진을 통해 안전하게 시술받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반영구화장은 장기간 피부에 유지되는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기 때문에 자신의 피부 상태를 정밀하게 진단하고 시술할 수 있는 피부과에서 상담받아야 한다.


기존 반영구화장 시술은 진피층에 상처를 내고 염료를 주입하는 법으로 눈썹 문신을 진행하였지만 이는 영구적으로 수정이 어려울 뿐만 아니라 점점 염료가 산화되어 푸른색으로 변화해 오히려 화장으로 가리지 않으면 이상해 보이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한다.


반면 최근 진행되는 반영구 화장 시술은 진피가 아닌 표피층에 시술을 하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색상을 표현할 수 있으며 색감 변화 없이 처음 시술한 색감을 또렷하게 유지할 수 있어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한편 반영구 화장 시술에는 감염, 통증, 알레르기 등 부작용이 있을 수 있어 시술 전 피부과 전문의와 면밀하게 상담한 후에 결정하는 것이 좋고 환경부 인증을 받는 제품을 사용하는지, 다양한 디자인 시술이 가능한지 등 알아보아야 한다.